부산 북구, 신중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추진

운영자 | 입력 : 2022/08/02 [11:45]

부산 북구, 신중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추진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2일 12시 06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금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상목)과 7월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퇴직한 전문 인력을 활용한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전문분야 퇴직자를 대상으로 그들의 전문경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단체 등에 매칭을 지원해주는 재능기부형 일자리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곡종합사회복지관은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해 퇴직 전문인력이 희망 참여기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사업 참여자 지원자격은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 부산·경남 주민으로 해당 분야 경력 3년 이상 또는 해당 분야 전문자격증을 소지자로 참여자에게는 참여 수당 및 식비, 교통비 등의 여비가 지급된다.

올해에는 총 70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금곡종합사회복지관로 하면 된다.

오태원 구청장은 "신중년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퇴직 전문 인력에게는 사회 재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관에게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 지원으로 지역의 발전을 이끌 것"이라면서 "지역의 공익활동 수요와 해당 분야의 퇴직경력자를 지속적으로 발굴·연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북구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