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ICANN, 전 세계적으로 DNS 오용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다고 보고

운영자 | 입력 : 2022/05/18 [19:33]
[PRNewswire] ICANN, 전 세계적으로 DNS 오용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다고 보고

-- DNS(도메인 이름 시스템) 코디네이터, 4년간의 데이터에 기반한 보고서 공개

(로스앤젤레스 2022년 5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최근 발표된 보고서[https://www.icann.org/en/system/files/files/last-four-years-retrospect-brief-review-dns-abuse-trends-22mar22-en.pdf ]에서, ICANN(국제 인터넷 주소 관리기구)은 2017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지난 4년 동안 "절대 조건 및 정상화 비율"에서 전 세계 DNS 오용 사례 합계가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전 세계적으로 2022년 1월, 도메인 이름의 1% 미만이 사용자에게 잠재적인 위협이 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ICANN의 최고 기술 책임자실에서는 주제별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잠재적인 보안 위협 도메인을 모니터링하고 보고하기 위해 DNSTICR(도메인 이름 보안 위협 정보 수집 및 보고)[https://www.icann.org/en/blogs/details/an-18-month-summary-of-icanns-dnsticr-project-2-9-2021-en ] 및 DAAR(도메인 남용 활동 보고 시스템)[https://www.icann.org/octo-ssr/daar ]과 같은 특별한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DAAR은 시각 및 집계 통계를 통해 보안 위협 도메인 이름의 심각성 정도를 보여주는 월간 보고서를 발행한다.

고란 마비(Goran Marby) ICANN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최근 보고서 발행에 대해 언급하면서, "인터넷의 중립 기술 사업자로서 우리의 책임 중 일부는 정책 입안자들이 정보에 입각한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사실과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탄력적인 인터넷이 되도록 보장하기 위한 당사의 노력과 일치합니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 보고서는 4년간 데이터를 측정하는 유일한 보고서입니다. 대부분의 보고서에서는 여러 달에 걸쳐 DNS 남용 비율을 추적합니다. 하지만 보고서에 묘사된 감소 추세에도 불구하고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자에 대한 위협은 실제적이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ICANN은 다른 DNS 보안 위협을 전파하는 데 사용되는 봇넷, 멀웨어, 파밍, 피싱 및 스팸 등 5가지 광범위한 유해 활동 범주에서 DNS 남용을 정의한다. ICANN의 준칙과 임무에서는 ICANN이 웹사이트의 내용을 규제하도록 허용하지 않는다.

이 보고서는 DNS 보안 위협을 평가, 모니터링 및 완화하기 위해 ICANN이 최근에 펼친 광범위한 노력의 결과이다. 예를 들어, ICANN의 계약 준수 팀은 ICANN의 정책 및 계약에 명시된 계약 의무를 강제적으로 부과하고 DNS 남용 의무에 대한 등록 담당자의 규정 준수와 관련하여 위반, 중단, 종료 및 비갱신에 대한 통지[https://www.icann.org/compliance/notices ]를 발행한다. 또한 도메인 이름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체인 등록 대행업체와 최상위 도메인의 등록을 관리하는 실체인 등록소가 DNS 남용과 관련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는 방식을 정기적으로 감사[https://www.icann.org/resources/pages/audits-2012-02-25-en ]한다.

DNS 남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ICANN이 그것을 이해하고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면 icann.org의 프로그램 웹페이지[https://www.icann.org/dns-security-threat ]를 참조하십시오.

ICANN 소개
ICANN의 사명은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통합된 글로벌 인터넷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에게 연락하려면 이름이나 번호와 같은 인터넷 주소를 컴퓨터나 다른 기기에 입력해야 합니다. 그 주소는 고유한 것이어야 하므로, 컴퓨터는 서로를 어디에서 찾아야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ICANN은 전 세계에서 이러한 고유 식별자를 조정하고 지원합니다. ICANN은 1998년 전 세계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커뮤니티로서 설립된 비영리 공공복지 법인입니다.

로고 - //mma.prnewswire.com/media/1810953/ICANN_Logo.jpg
ICANN logo

출처: ICAN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PRNewswire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