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천문종합건설 환경관리 엉망현장!!!

검단신도시 JS메디컬프라자 신축현장

공동취재단 | 입력 : 2021/03/11 [21:43]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 C6블럭 3-3롯트외1필지 (주)천문종합건설 JS메디컬프라자 신축현장이 기초환경관리 보완이 시급하다.

위 현장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관한법률 - 건설폐기물의처리기준 등" 을 위반하고 있어 환경민원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건설폐기물의 경우 폐기물이 흩날리거나 누출되지 않도록 적정한 보관장소에 보관하여야하며, 건설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건설폐기물을 종류별, 환경부령이 정하는 처리방법별(중간처리. 최종처리)로 분리하여 배출하고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노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위 현장은 공사편의를 위해 "분리배출기준""보관관리기준"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지키지 않고 있다.

또한, 현장 인근 도로에 각종 자재를 질서없이 위험하게 방치함은 물론 비산먼지 예방을 위해 현장 출입구 등 먼지발생이 많은 곳에 이동식 고압살수기 등으로 물뿌림 등 물청소를 해야하는 규정도 지키지 않아  (주)천문종합건설 현장 관계자들이 환경과 안전에 대한 인식이 있는지 의심이 들 정도다.

(주)천문종합건설의 각성을 바란다.

 

현재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상업지구 전체  건축물 신축공사가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관계로 지역환경단체의 환경민원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곳으로 일부에서는 이 지역을 환경오염 백화점이라고 부를만큼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 곳이다.

관할행정관청 공무원들의 수고와 노력이 있음을 알고 있으나 위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지속적이고 신속한 행정을 통하여 질서있고 깨끗한 공사현장이 되도록 한번 더 힘써주기를 바란다.

 

        (주)천문종합건설 환경법위반현장                          환경감시단.기동취재부 공동취재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운영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주간베스트 TOP10